2014.06.05 22:35
이스마엘에 대한 축복은 기독교인들 가운데에 그러한 것이 있었는가 하며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거의 잊혀져 있던 주제이다.
존 컬버는, 이삭이 태어날 것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이삭이 태어나게 되면 이스마엘은 어떻게 될 것인가를 염려하는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는 다음과 같이 축복의 약속을 구체적인 주제로 다루고 있다.
창 17:20 이스마엘에 대하여는 내가 네 말을 들었나니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를 매우 크게 생육하고 번성하게 할지라 그가 열두 두령을 낳으리니 내가 그를 큰 나라가 되게 하려니와
존 컬버 박사의 "이스마엘 축복"을 읽게 되면, 이스마엘 축복은 하나님의 약속으로서 이삭에게 주어진 언약적인 축복은 은 아니지만, 하나님의 약속으로 분명히 알게 된다. 그를 통하여 이스마엘을 자신들의 조상이라고 생각하는 혈통적 후예들이나 소위 영적인 후에들 (대부분이 무슬림이라고 불리움) 모두에게 하나님께서 특별한 계획을 갖고 계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. 또한, 지금도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의 계획이 이루어져 가고 있는 것을 우리가 확실히 알고 있는 한, 지금까지 예수를 부인해온 그들 무슬림 열방들이 결국은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게 될 것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. 존 컬버는 이에 대하여 성경신학적 그리고 선교신학적 관점에서 매우 체계적이고 절로 고개가 끄덕일 정도로 해박한 지식을 동원하여 써 나가고 있다.
이 책은 제이콥 조 선교사(언어학 박사)가 번역하였다.